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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서비스 이용약관은 ㈜한국ESG연구소(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사이트(이하 “KRESG Portal”)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 간의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고객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다.
1.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을 승인받은 자로서, 회사의 KRESG Portal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2. 비회원: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KRESG Portal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3. 고객: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KRESG Portal에 접속한 자를 말한다.
4. 서비스: 고객이 PC,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KRESG Portal을 통해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가 공개한 자료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경우도 포함한다.
5. 회원정보: 성명, 연락처 등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이라 함)에 기재를 요청하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말한다.
6. ID(고유번호):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7. 비밀번호: 회원의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8. 회원가입: KRESG Portal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회사가 정한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을 완료하는 행위를 말한다.
9. 회원탈퇴: 회원이 체결한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행위(의사표시)를 말한다.
10. 유료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료 등을 회사에 지급하고, 회사가 정책상 결정한 서비스의 범위와 내용(“구독플랜”이라고 한다)에 따라 제공받는 서비스를 말한다.
11. 게시물: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문서 파일 등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공지사항 메뉴를 통해 게시하며, 내용이 변경될 경우 변경 내용 및 최종 일자를 게시글 본문에 기재한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는 회사의 정책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본 약관의 변경이 필요하다고 인정되거나 기타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다.
4. 회사는 약관을 변경할 경우 그 변경 이유 및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변경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한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한다.
5. 회사가 제1항 및 제 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또한 동의하지 않는 회원에 대하여 변경 전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7.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공지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른다.
2장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신청 및 성립)
1. 고객이 본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함"을 선택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함으로써 회사에 이용계약을 신청(이하 “이용신청”이라 한다)하는 것으로 본다.
2. 고객이 전항의 "동의함"을 선택하고 신청양식을 작성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예: 저작권 정책, 스팸정책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본다.
3. 회사가 회원 정보의 확인과 이용 요금의 납입을 확인한 후, 고객의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회원 간의 이용계약이 성립한다. 고객의 이용신청에 관하여 회사는 승낙할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하며, 회사는 승낙의 거부 또는 별도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다. 회사는 업무상ㆍ기술상 지장이 발생하는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한다.
4. 회사가 정책상 지정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이용계약에 의하여 제공한다.
5. 회사는 고객과의 이해상충이 우려되는 경우 이용신청의 승낙을 보류할 수 있다. 회사는 위 승인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고객에게 우려 사항의 해소를 위한 자료를 요청할 수 있다.
6. 회사는 이용계약의 내용에 따라 회원의 종류 및 등급을 구분하여 IP 설정,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유료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다.
제 6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이용신청한 경우
3. 신청양식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신청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자격상실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가 회원의 재가입 신청을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한다.)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요건에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3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7조 (회원가입 및 탈퇴)
1.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회사가 정한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면 회원가입이 완료된다.
2. 회원가입 이후 회원이 KRESG Portal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탈퇴(회원등록의 해지)를 할 수 있으며, 탈퇴가 있으면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 처리를 한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
2.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 및 금융거래 내용에 대한 정보 또는 자료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으며 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업무처리 과정에서 회원으로부터 직무상 알게 된 정보로서 외부에 공개하지 아니한 정보를 정당한 사유 없이 자기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위하여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단,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또는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통해 인지 또는 획득한 일체의 정보를 기술적·관리적 장치를 보유하여 관리하고 그 현황을 점검·감독하여야 한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하여야 한다.
6. 회사는 서비스 제공 관련 설비 및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이를 회원에게 온라인상 또는 서면으로 고지하여야 할 의무가 있다.
7. 회사는 이용계약의 신청, 체결,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한다.
8.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서비스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한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2. 회원은 회사에서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의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진다.
3. 회원은 신청양식 기재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신청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를 회원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한다. 회원의 허위정보 기재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5.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한다.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으로 회원에게 발생하는 피해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6.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된다. 회원이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한다.
7. 회원은 이용계약을 체결하면서 부여 받은 ID를 변경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한다.
8.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이용신청시 신청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한다. 적시에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사가 발급한 또는 회원이 지정한 메일,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 11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이용고객의 회원정보를 수집한다.
2.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서비스에 링크된 다른 웹사이트(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웹사이트를 말함. 이하 같음)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3.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5.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서비스 운영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서비스 운영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공지한다.
6.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된다.
4장 유료서비스 이용
제 12 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1. 유료서비스의 이용기간은 1년으로 하며, 회사가 이용요금에 대한 입금을 확인한 후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유료서비스를 개시한다. 다만, 고객이 이용희망일을 명시한 경우에는 이용희망일을 유료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한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기술적으로 부정확한 점이나 절차상의 오류 등을 개선하기 위하여 사전 고지 없이 게재된 정보, 자료 및 프로그램 등을 수정 또는 변경할 수 있다.
3. 유료서비스에 신규 내용이 추가되는 경우 회사가 별도로 명시적인 설명을 제공하지 아니하는 한, 신규 내용에 관하여도 본 약관이 적용된다.
4. 유료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유료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유료서비스 일시 중지를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다.
5.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결정 및 변경할 수 있고, 유료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기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한다.
6.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 구독플랜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별도 규정에 따른다. 회사는 운영상 혹은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구독플랜의 가격, 서비스의 제공 내역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제9조에서 정한 방식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한다.
7.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없이 일부 서비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할 수 있다. 다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도 향후 회사의 정책에 따라 유료화 할 수 있다.
8. 회사는 서비스 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이 해당 개별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본 약관에 대한 동의 및 이용계약 체결과 별도로 개별서비스 약관에 대한 동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서비스(개별서비스 포함)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공지사항에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의 ID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과 협의하여 회원의 ID를 변경할 수 있다.
1.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ID가 타회원과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4.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가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 통지 내지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직권으로 KRESG Portal 접속 차단, 회원의 ID 삭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 제한 내지 중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 및 시스템 등의 여유가 없거나 공사 등 기술상 지장이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2. 회원이 타인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3. 고객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4. 고객이 크롤링, 스크래핑, 매크로, 캐싱 등 회사가 허용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5. 고객이 과도한 검색, 페이지 접속 등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이 방해되거나 정보 오남용의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7. 제휴업체(BP)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8.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만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인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및 단체 회원, 휴대폰 번호 회원 등 회원에 대하여 사용 시간 등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안내 또는 공지한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앱 알림, 메일, 쪽지, SMS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앱 알림, 메일, 쪽지, SMS등을 통하여 발송할 수 있다. 다만,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앱 알림, 메일, 쪽지, SMS 등의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하여, 수신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이를 발송한다.
3. 고객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경우 회사는 그러한 고객과 광고주 간의 교신 또는 거래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제 15조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가 정한 개별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개별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한다.
3. 회사와 회원 간의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다.
4. 회사는 서비스 정책상 또는 사이트의 통합 운영의 필요 등을 이유로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ㆍ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게시되도록 할 수 있으며, 회사가 게시물의 이전ㆍ변경 또는 공유 조치를 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한다
제 16조 (서비스의 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저작물 기타 일체의 정보는 회사가 독점적으로 소유하는 정보 자산으로, 해당 정보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소유권 및 이와 관련된 권리는 회사에 귀속한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별도 승낙 없이 복제, 배포 등의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이용, 양도, 증여, 담보제공을 할 수 없다.
4. 고객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허가 없이는 회사의 서비스 내용을 인용하거나 비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회사는 고객에게 아래의 상호, 로고 등을 기재하여 사용하도록 허가할 수 있다.
- 한국ESG연구소, 한국이에스지연구소
5장 계약의 해지
제 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에 신청을 접수하거나,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2. 회사와 회원은 이용계약 기간이 만료하기 전에도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에 해지신청을 접수하거나, 서면이나 이메일(e-mail)로 통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다. 회사와 회원 쌍방이 제11조 제1항의 계약기간 [만료 15일] 전까지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본 계약은 만기일 기준으로 1년씩 자동 연장된다.
3.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회사와 회원이 별도 계약을 체결한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조건 협의에 관하여 별도 계약서가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된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5. 회원은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한다.
6.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면이나 이메일(e-mail)에 의한 통지로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 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의견 진술할 기회를 준다. 단, 긴급한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서비스 이용 요금을 부과한 납기일 이후 [15일] 이상 납부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경우
2.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3. 금융당국으로부터 영업취소,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정지처분을 받은 경우
4. 회원이 본 약관, 이용계약 및 개별 서비스 이용계약을 위반하고, 회사의 시정 요구에도 불구하고 시정요구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5. 회사가 이용계약 해지에 관하여 요구한 진술을 정당한 사유없이 거부한 경우
6. 기타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이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7. [제6항]에 의한 해지는 상대방에게 그 통지가 도달한 때에 효력이 발생한다.
제 18조 (이용요금의 지급 및 환불 정책)
1. 회원은 회사에게 제11조 1항에서 정한 이용기간의 개시일을 포함한 [15일 이내]에 회사가 지정하는 계좌로 이용계약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지급한다. 다만, 계약기간 중 본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해지를 신청한 날이 속한 달의 말일을 이용기간 만료일로 한다.
2. 서비스 계약 후 12개월을 기준으로 하여 월간 이용료(12분의 1)를 산정하며, [월간 이용 금액 * 이용 개월 수] + 위약금(계약금액의 15%)을 환불금액에서 차감한다.
3. 회사는 제2항의 요금정산 방식으로 환불금액을 정산한 다음, 계약해지일을 포함한 [15일 이내]에 회원에게 환불금을 지급한다. 단, 위약금을 포함하여 산정한 환불금액이 마이너스가 될 경우, 회사는 해당 금액을 회원에게 청구하지 않는다.
6장 손해배상
제 19조 (손해 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 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 20조 (면책사항)
1. 회사가 천재지변, 사변, 정전, 화재, 건물의 훼손 등으로 인한 서비스의 장애, 중단 또는 협력업체의 장애 및 정보통신망에 대한 해킹(hacking)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와 지연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제공받는 PC 등 유무선기기의 오류, 회원의 개인정보나 이메일(e-mail) 주소의 부실기재 등 회사의 귀책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3.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4.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를 활용함에 따라 입게 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6. 회원은 서비스 상의 데이터 및 분석자료가 오로지 투자를 위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라는 점 및 따라서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정보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있다는 점을 확인한다.
7.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상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9. 회사는 KRESG Portal에 연결되거나 회사와 제휴한 업체(타 온라인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21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회사에 그 해결을 요구할 수 있다.
2. 회원은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제기 또는 문제해결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또는 권리침해신고센터를 통하여 처리하여야 한다.
3.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소송은 회사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22조(관계법령의 준수)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법, 전자서명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한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
공고일자: [2022]년 [12]월 [1]일
시행일자: [2022]년 [12]월 [1]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총칙)
한국이에스지연구소 (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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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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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개인정보 수집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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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5.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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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관리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 장재영
· 직책 : 센터장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성명 : 박근태
· 직책 : 팀장
· e-Mail : keuntae.park@kesgresearch.com
· 연락처 : 02-769-3040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로 연락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제10조의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10월 14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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